-
간이 위험하다 , 간 손상 주는 것 알아보기건강 2023. 8. 30. 12:52반응형
요즘들어 피로를 많이 느끼신다거나 술을 마시고 다음날 숙취해소가 유독 안된다고 느끼신적 많으신가요?
그럼 간에 문제가 있다고 의심해보는게 좋을수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사실 이외에도 많은 위험 부분이 간에 위험할수 있는데요.
오늘은 간에 좋지않은 것 , 간 손상을 주는 것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간에 좋지 않은 습관
과도한 음주
과도한 아이콜 섭취는 술을 해독하는 과정에서 간에 피로함을 느끼게하고 간에 치명적인 손상을 줄수 있습니다.
또한 지방간 , 간염까지 이어질수 있는데요, 남성분은 2잔 여성분은 하루 1잔이내로 마시면 최소화 할수 있습니다.
자극적인 음식 섭취
요즘 불닭이나 엽떡같은 맵거나 짠 자극적인 음식들을 많이 찾는데요.
과도한 나트륨 섭취는 협알 상승, 간에도 위험할수 있습니다.
또한 트렌스 지방이나 매운 음식은 간이나 위에도 손상을 줍니다.
지나친 카페인 섭취
커피가 대세인데요. 다들 회사의 피로함을 커피로 달래고 아침의 시작을 커피로 시작합니다.
그러나 과도한 카페인 섭취는 간에 심각한 손상을 줄수있는데요.
카페인 역시 간에서 분해되기때문에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때문에 하루 3~4잔의 커피보다는 하루 한잔정도로 적당량 섭취하는것이 도움 되겠습니다.
약 남용
병원에서 처방 받는 약이나 과도한 영양제 섭취는 간에 손상을 입힐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처방 받는 항생제, 이소티논 등 약은 간에서 분해 되기때문에 약을 장기간 복용하거나
여러약을 섭취시 간에 치명적 손상을 입힐수 있습니다.
장기적인 복용과 간에 무리를 주는 약은 약사나 의사와 상담후 드시는게 좋습니다.
불규칙적인 식습관
규칙적인 식사가 되지않으면 이또한 간에 무리를 줄수있는데요.
또한 불규칙적인 식습관에서 나오는 과식이나 폭식은 간에 손상을 줄수있습니다.
반응형'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혈압 증상 , 원인 (19) 2023.09.02 주름 없애기 , 예방 방법 (3) 2023.08.31 복숭아 효능 , 부작용 알아보기 (2) 2023.08.29 노로바이러스 증상 , 치료 알아보기 (1) 2023.08.28 골다공증 증상 , 예방 5가지 (1) 2023.08.27